생활 속 법률문제 고민, ‘포항시 무료법률상담’이 해결해 드립니다!

2024-09-30     최영준 기자

포항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27일 시청 법률상담실에서 ‘9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은 손해배상, 부동산임대차, 근로계약 등의 생활법률 문제와 상속, 이혼 등의 가사문제로 고민 중인 시민 12명이 상담을 받았으며 시 법률고문인 윤상홍 변호사가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했다.

시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민사, 형사, 가사사건 등 법률 분야에 취약한 시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000여 명의 시민들이 상담을 받았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270-2042~4) 예약 후 포항시청 3층의 법률상담실을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포항시는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사이버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이버상담은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홈페이지-함께하는 포항–법률상담-사이버상담)에 상담 글을 작성하면 고문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박재민 예산법무과장은 “생활 속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무료법률상담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권리를 보호받고 더 많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