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2025년 겨울특강 수강생 모집
창의와 전통이 어우러진 특별 강좌, 청소년·가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포항시 평생학습원(원장 송영희)이 2025년 겨울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0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접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시민들이 창의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특강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4주에서 8주간 진행되며,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강좌 11개와 특별 테마 강좌 2개가 개설된다. 특히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소년 대상(11개 과정, 126명 모집) 겨울방학 특강은 ▲창의적 사고력 확장: AI큐브를 통한 논리적 사고력 배양 ▲일상 속 행복 찾기: 소중한 날의 한 끼, 마음성장 코칭 ▲체육 활동: 키쑥쑥 농구교실 ▲독서와 글쓰기: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논술 ▲가족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 요가, 탁구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별 테마 강좌(2개 과정, 17명 모집)는 라이프 충전소에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보이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1월 테마 주제는 ‘전통을 잇다’로 ▲우리의 전통 음악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정가와 민요’ ▲전통 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전통현대 문화접목 플랜테리어’ 강좌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포항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청소년) 및 시민으로 ▲접수 기간은 2024년 12월 30일 ~ 2025년 1월 3일 (5일간) ▲접수 방법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ifetimeedu.poha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2025년은 포항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해로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강좌로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학습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평생교육과 교육팀(☎ 270-437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