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자금 지원사업 안내책자 발간

중소기업의경쟁력강화, 경영안정을 위한 각종 자금지원사업 담아

2010-03-20     <김기환 기자>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안정을 지원하는 각종 자금지원사업 안내책자 1,000부와 리플릿 2,000부를 발간, 도 본청·시군, 유관기관에 배부했다.

이번에 경북도에서 발간한 ‘2010 중소기업 자금 지원사업 안내’책자는 「중소기업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지원사업」,「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벤처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중소유통업 경쟁력강화사업 자금지원사업」,「소상공인 육성자금이차보전 지원사업」,「지역 소기업·소상공인 보증지원사업」,「제조업 창업투자보조금 지원사업」등 7가지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자금 지원규모와 신청방법, 처리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어,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이 경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자금지원사업을 이해하고, 자금신청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책자발간으로 경북도에서 운영하고 중소기업자금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자금지원을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계속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 및 경영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책을 발굴 중소기업이 운영에 애로를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