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15일과 16일 포항시 평생학습원 덕업관 3층 대강당에서 포항 해맞이콜택시 회원 800명을 대상으로 친절·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택시 운수종사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 중에서 평소 민원불편신고가 많은 미터기 미사용, 불친절, 콜(Call)승객 다른 차량 이용에 따른 민원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에서 시는 법규사항을 준수하며 친절마인드를 가지고 시민 교통편의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택시 이용 승객 분실물 찾아주기 위해 승객 하차시 10초간 뒤돌아보고 “잊으신 물건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는 친절 멘트로 ‘분실물 제로화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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