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6.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할 청년 기업가 지원
▲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 모집
[경북제일신보] 예천군은 다음 달 8일까지 예천군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자와 예비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는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은 예천군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가와 창업한 지 1년 이내인 신규 창업가, 1년 이상 된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창업활동비, 후속 사업 연계 및 모니터링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로 예천군에서 창업 예정이거나 창업한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접수 후 창업 업종 및 중복지원 여부 등을 검토해 최종 참여자 30팀을 선발한다.

신청은 다음 달 8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이력서 등을 작성해 지역과 소셜비즈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누리집 내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지역과 소셜비즈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정착과 사업화를 위해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받고 창업계획 공모전을 거친 대상자 중 최종 14팀을 선발해 최대 2,000만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이후 사업 성과 등을 평가해 우수한 창업가에 대해서는 최대 3년까지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 지역발전과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역할과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며 지역 경제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