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장애인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
상태바
안동시 장애인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10.14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
▲ 안동시 장애인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
[경북제일신보] 안동시는 10월 10일 안동시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안동시가 2024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데 따른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로 장애인 평생교육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안동시 평생학습관에서 10월 1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주간 총 9회기로 운영되며. 안동시에서 평생교육 강사로 활동한 경력이 있거나 장애인기관에 종사하는 사람 중 총 33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교육, 역량강화 워크숍과정으로 나눠 진행하며 교육내용으로는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과 관련 법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시연 △ 지속 가능한 강사의 브랜딩 전략 △아이스브레이킹 △안동시 장애인 평생교육 역량개발을 위한 비젼 워크숍 등 현장 실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실습으로 진행하며 수료한 강사들은 향후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에 우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장애인의 특성 이해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안동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장애인 강사 양성으로 지역 인적자원 인프라를 강화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