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11.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도위원 역량 강화와 위원들 간 화합 도모, 경북 예천군 견학 실시
▲ 포항시는 지난 1일 ‘2024년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 포항시는 지난 1일 ‘2024년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지난 1일 ‘2024년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선진지견학은 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도위원 역량 강화와 위원들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경상북도 예천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날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청소년시설 견학 등 ▲명소탐방 방문 등의 일정으로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벤치마킹 시간을 가졌다.

이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청소년지도위원들 간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해 갈 수 있는 포항을 만드는 데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광화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장은 “타 시군의 청소년시설을 둘러보고 청소년지도위원 간의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올해 남은 기간에도 더 힘을 내어 건전 청소년 육성 및 보호를 위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하였다.

포항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29개 읍면동에서 480여 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학교폭력 예방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지도 및 점검 등 청소년이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