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연극단, 제192회 정기공연 ‘형산강 랩소디’ 개최
상태바
포항시립연극단, 제192회 정기공연 ‘형산강 랩소디’ 개최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11.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 포항시립연극단 192회 정기공연 형산강 랩소디 홍보 포스터
▲ 포항시립연극단 192회 정기공연 형산강 랩소디 홍보 포스터

포항시립연극단은 제192회 정기공연 <형산강 랩소디>(작가 이가을, 연출 박장렬)를 오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4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막을 올린다.

포항시립연극단이 선보일 이번 작품은 소설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모티브로 한 창작초연극 ‘형산강 랩소디’로 ‘선택과 행동’이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현대의 인물 최덕임과 격변의 시대를 치열하게 살아간 강윤이 두 여성의 여정을 그린다.

자신의 삶에 회의를 느끼던 덕임은 우연히 ‘무심의 언어’라는 책을 발견하고 책 속의 문장에 이끌려 저자를 만나기 위해 충동적으로 포항으로 떠난다.

익숙한 방식으로 정해진 대로만 살아가던 그녀는 저자의 행보를 쫓으며 자신 안의 새로운 자아를 발견해 간다. 커다란 역사의 흐름 앞에서 자신의 신념대로 행동하며 살아간 윤이를 보며 덕임은 흔들리는 인생에 몸을 맡기고 선택과 행동으로 삶을 이뤄나가야 함을 깨닫는다. 

두 여성 주인공의 대비를 통해 ‘삶’에 대해 사유하게 하는 이번 작품은 뛰어난 작품 분석력과 섬세한 연출로 정평난 박장렬 연출(포항시립연극단 상임연출자)의 취임 두 번째 공연으로, ‘형산강 랩소디’로 모두가 공유하는 역사적 기억을 되새기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생각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5천 원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1588-7890)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 가능하고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공연 문의는 포항시 문화예술과(☎054-270-54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