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은중앙도서관,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 진행
상태바
포은중앙도서관,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 진행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5.03.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 도서관의 날 도서관주간 홍보 포스터
▲ 포항시 도서관의 날 도서관주간 홍보 포스터

포항시 포은중앙도서관이 ‘오늘도서관가봄’ 공모에 선정돼 이달 22일부터 내달 18일까지 4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사업으로 ‘2025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을 기념하고 전 국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거쳐 전국 관종별․지역별 도서관 80개가 선정되며 선정 도서관은 도서관 관련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미션지 및 참가자 기념품을 지원받는다.

캠페인 기간에는 ‘도서관의 날, 도서관주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으로 1주에 1개씩 미션이 공개되며, 협업 도서관인 포은중앙도서관에서는 내달 12일부터 18일까지인 도서관 주간에 별도의 현장 미션도 운영될 예정이다.

챌린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발송되며, 소정의 참가기념품이 지급된다. 

상세한 내용은 ‘도서관의 날, 도서관주간’ 공식 홈페이지(libraryday.kr) 및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phlib.poh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병술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캠페인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도서관의 의미와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도서관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체험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독서 문화 진흥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